기숙사 입주하기

입주신청+입주확인

기숙사 입주신청은 학교 합격하자마자 대략 4월10일전에 먼저 확인하시고, Deadline을 지켜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Security Deposit과 Fee를 내는 것도 이메일을 확인하여서 내시면 됩니다.


 랜덤으로 뽑히게 되고, 5월중순지나서 기숙사결과가 나오고, 확인 이메일 그리고 룸메있는 경우 룸메 이메일연락처를 알게 됩니다. 기숙사에선 라이스이메일로 바로 보내는 경우가 있어, 새로 생긴 라이스이메일을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입주날짜/시간 예약

기숙사를 입주하기 위해선, 먼저 입주날짜와 시간을 예약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입주날짜/시간을 잡는 사이트링크를 받게 되는데, 정하시면 됩니다. 이전에는 예약시스템이 없어 많이들 몰리는 시간이 있었는데, 덕분에 여유롭게 들어갔던 거 같습니다. 특히, 엘리베이터때문에 싸울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예약시 신경써야할점은 휴스턴은 Central Time (시카고와 같은 시간대)입니다.

미리 알아두어야할 점은 기숙사 입주전에 미리 택배를 보내실 수가 없습니다. 미리 보내서 없어진 물건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비행기타고 온뒤) 

Mailing Address와 Physical Address 확인

입주를 하게 되면, 입주확인 서명을 하게 되고, 방키와 우체통키를 받게 됩니다. 우체통키를 받으면서, 우체통번호와 서류상에 적힌 번호가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길 바라고, 1층에 있는 우체통을 한번 열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숙사뿐만 아니라, 아파트에서도 우체통키를 잘못주는경우가 있어, 확인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우체통번호가 이제 나의 Mailing Address가 되고, 방번호가 나의 Physical Address가 됩니다. 이 두 주소의 차이는 나중에 은행이나 학교시스템 그리고 운전면허증관련해서도 알아두어야합니다.


예시)

우체통: 2410 Shakespeare St, APT300

아파트: 2410 Shakespeare St,  5515B


방구조

라이스 기숙사는 타대학교 기숙사에 비해, 큰편에 속하고, 방구성은 침대방+화장실+드레스룸으로 이루어졌습니다.





Inventory Check

방에 들어가면서, Inventory 체크리스트를 하나주는데, 들어가자마자 꼭 확인하고 하나씩 만져보며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발견된 작은 스크래치나 문제점들을 잡아야, 나중에 기숙사 나가면서 벌금이나 수리 책임을 묻지 않습니다. 이건 기숙사말고도 다른 아파트에서도 같은 문제입니다.

입주전 아파트 상태를 내가 내 눈으로 확인하였고, 문제있음/없음을 서명하는 문서입니다. 최대한 까다롭게 쓰고, 제일 먼저 해주시길 바랍니다.


첫달 Rent비 내기+전기신청



빠른시일내로 Rent비를 내야합니다. 첫날에 해결하면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렌트비를 내면, 온라인fee가 $1.95가 나가게 됩니다. 어이가 없지만, Check 종이를 써서, 렌트비 제출함에 넣으면 Fee가 따로 없습니다. 그 다음에 입주를 위해 필요한 물품들을 장을 보기 시작하고, 기숙사에서 첫하루를 준비하면 됩니다.

첫날 장보기 | 기숙사입주 (riceukgsa.blogspot.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달 평균 지출 2021-2022 | 라이스대학교 일상

면허증 바꾸기 | 미국 텍사스 DPS

텍사스 전기회사 고르기 | 기숙사입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