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보험에 대한 기본정보

 미국에서 제일 흔히 보이거나 쓰는 보험은 GEICO, Progressive, State Farm이 됩니다.

이전에 미국에서 유학하면서, 차를 몰지 않았지만, 운전면허증이 있는 경우. 운전경력으로 인정될 수도 있습니다. 내가 얼만큼 이 면허증을 오래 가지고 있었느냐도 좌우하는 것같은데, 대체적으로 이민 처음 온 사람들은 GEICO를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유학생들은 대개 GEICO나 State Farm을 쓰는 편입니다. 하지만 각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미리 Quote을 따보고, 대략 얼마정도인지 예상한 다음에 차보험을 만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미국 보험들면서, 여러가지 묻게 되는데, 차량 Anti-theft 시스템여부 그리고 Personal liability등등을 묻게 됩니다. 이 여부나 수치에 따라서 차 보험료가 오르고 내려갑니다.

최소 Coverage를 하더라도, 면허증 가지고 있던 기간+나이 에 따라서 보험료가 크게 바뀝니다. 어떤 경우에는 미국 면허증 기간기준으로 잡아 6개월을 넘지 않으면 운전경력이 적다는 것으로 잡아 보험료가 많이 올라가는데, 한국면허증 기준으로 잡을 수 있는지도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미국 면허증이 6개월미만이면 한달에 300달러가 나가는 경우가 있고, 6개월이상같은 경우는 한달에 130-150달러정도로 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한달 평균 지출 2021-2022 | 라이스대학교 일상

면허증 바꾸기 | 미국 텍사스 DPS

텍사스 전기회사 고르기 | 기숙사입주